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쇼바 교체 비용과 교체 시기

by ★▼♡ 2021. 4. 6.

 

자동차 쇼바는 자동차가 받는 충격을 흡수하고 완화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자동차의 몸체를 받쳐주고, 커브길을 돌때 차체가 밖으로 튕겨나가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하며 사람으로 치면 관절 사이에 연골과 같은 중요한 기능을 하는 부품입니다. 자동차 쇼바의 교체 시기와 교체 비용에 대해서 하단 본문 내용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쇼바 교체 시기

 

자동차 쇼바는 언제 교체해야 할까요? 차량의 이상신호가 느껴진다면 바로 교체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대표적인 이상신호로는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 삐꺼덕 거리는 소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핸들링이 심하게 돌아가거나, 승차감이 안 좋고, 차량에서 흔들림이 느껴진다면 쇼바가 문제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이상신호들이 온다면 바로 가까운 정비소에 가셔서 점검을 받고 쇼바의 문제가 있다면 바로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운전습관과 차량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전문가가 말하는 가장 이상적인 교체 시기는 주행거리 5만 km 주기로 교체해 주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쇼바 교체 미룬다면 대형사고 가능성

 

자동차 쇼바를 제때 교체하지 않는다면, 고속도로 같은 곳에서 운전을 할때 차량이 중심을 못잡고 튕겨져나가서 대형사고가 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과속방지턱을 넘을때 쇼바의 기능을 제대로 못하고 수직으로 차량이 움직여서 디스크 등의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쇼바 교체 비용

 

자동차 쇼바 교체 비용은 각 정비소마다 다르며 부품을 어떤 부품을 쓸 것이냐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일반적인 교체 비용은 10만 원 초반대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쇼바 교체 시기와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주행거리가 짧더라도 비포장도로 같은 곳에서 운전을 자주 한다면 승부에 무리가 가서 교체 시기가 더 짧아질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