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연금 납입액 및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by ★▼♡ 2023. 5. 8.

 

 

요즘에 국민연금이 고갈이 된다는 뉴스 기사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많은 분들이 국민연금에 대해 궁금해 하실것 같은데요. 그래서 국민연금 납입액 및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서 미리 국민연금 납부액 및 예상수령액을 알아보는 사이트를 밑에 남겨놓을테니 한번 찾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민연금 전자민원 바로가기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을 경우 보안이 취약할 수 있습니다. 해킹 등 보안상의 이유로 키보드보안이 필요한

minwon.nps.or.kr

 

 

목차
1. 국민연금 납입액 조회방법
2.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및 계산 방법

먼저 국민연금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려드리면서 시작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은 국민의 노령,장애 또는 사망에 관하여 연금급여를 실시함으로써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는 제도입니다.

 

이 국민연금은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면(특별한 경우 제외)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그래서 국민연금 납입액 및 예상수령액을 조회해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민연금 납입액 조회방법

그러면 국민연금 납부기간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국민연금 NPS 전자민원서비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참고로 카카오나 네이버인증서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1.다음으로 개인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2.가입내역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3.그러면 총 납부내역에서 납부한 연금보험료와 납부개월수 그리고 납입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12345678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및 예상 수령액 계산하기

그러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화면에서 하단 예상연금 자세히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그러면 예상 노령연금 (세전)메뉴에서 예상연금 수령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따라하기 쉬울 것입니다. 그러면 추가적으로 예상 수령액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모의 계산기 바로가기

 

예상연금 모의계산 - 내연금

노령, 장애 유족연금 예상액을 인증없이 간편하게~ 노령, 유족, 장애연금 예상액을 인증과정 없이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 가입이력을 기초로한 보다 정확한 예상연금액은 전자인증

csa.nps.or.kr

 

그리고 국민연금과 관련된 문의 사항은 국민연금 공식 홈페이지 국번없이 '1355' 전화번호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해외 전화는 '+83-63-713-6900'으로 전화하시면 통화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국민연금 수령시 소득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주로 은퇴 후 재취업과 같은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국민연금에서 일정 금액을 축소하여 지급합니다. '재직자 노령연금 감액제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도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국민연금 포스팅을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