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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by ★▼♡ 2021. 3. 18.

 

업무를 하다 보면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요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와 연금보험료의 체납이 없음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이며, 고용산재완납증명서와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완납 증명서 이렇게 총 2장입니다. 고용산재토탈서비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발급 가능합니다.

 

고용산재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1)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total.kcomwel.or.kr/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total.kcomwel.or.kr

 

2)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에 "증명원 신청/발급" 클릭

 

3) 보험료 완납증명원 클릭

 

4) 빨간색 * 부분은 필수 입력

 

 

고용보험, 산재보험 전부 체크 후 사업장 관리번호 검색 후 입력

 

5) 입력 후 "신청" 클릭 

 

6) 증명원 출력 ▶ 인쇄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www.nhis.or.kr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2) 로그인 후 홈페이지 위에서 아래로 스크롤 내려서 "자주 찾는 민원서비스 " 찾기

 

3) 좌측 보험료/납부에 "납부확인서/완납 증명서" 클릭

 

4) 완납 증명서 클릭 후 보험 구분 선택(건강, 연금보험)

 

5) 프린터 발급

 

PDF로 저장 여부 창 나오면 열기 또는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럼 PDF 파일이 열리는데 암호 넣으라는 창이 나오면 본인의 생년월일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 920118

 

6) 파일 열리면 출력해서 제출하면 끝

 

7) 팩스로 보낼 때는 팩스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팩스 전송됨

 

위 방법대로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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